최신 기사

Amgen.co.kr 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암젠코리아 웹사이트를 떠나려 하고 있습니다. 암젠코리아는 해당 서버나 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조직, 화면 또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통제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암젠 코리아 공식 출범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 제약기업 암젠,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성장 계획의 일환으로 암젠 코리아 설립 보다 많은 임상 시험 유치 및 혁신적인 치료제 통해 국내 보건의료 환경에 기여

2015년 11월 3일 (서울) --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 제약기업 암젠은 암젠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고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암젠은 생명과학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구현해 온 생명공학 제약기업으로서,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해답을 제시하는 신약을 개발, 생산, 공급함으로써 인류에 헌신하고 있다. 더불어 광범위하고 강력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앞장서왔다. 암젠은 2015년 11월 암젠 코리아를 설립, 이를 계기로 보다 많은 임상 시험을 유치하고 중증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을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암젠 코리아는 국내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크게 세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 추진한다. 암젠은 국내 임상 연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총 29건의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18건은 현재 진행 중이다. 골질환, 심혈관계 질환, 혈액/종양 및 류마티스 질환 치료제를 포함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생명공학업계의 일원으로서 긍정적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동반성장을 추진할 것이다.

현재 암젠은 한국에서 두 가지 치료제의 등록을 신청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암젠은 빠른 시일 안에, 이 치료제들을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5월, 암젠 코리아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노상경 대표는 1987년 제약 업계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의약품 개발 및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함으로써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왔다. 암젠 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바이엘 코리아의 전문의약품 사업부 한국 대표로 활동한 바 있다.

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한국은 생명공학산업이 빠르게 발전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한국에 암젠 코리아를 출범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명공학 분야의 선구자로서 향후 암젠 코리아는 우수한 의약품을 통해 환자의 삶과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의료진에게 치료 대안을 제공하여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암젠은 지난 5년간 국내 임상시험에 250억 원을 투자했으며, 전국 171개 임상센터와 1,200여 명의 환자가 암젠의 임상 시험에 참여해 왔다. 암젠은 생물학적 제제 개발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으로서 환자들이 필요로하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해왔다. 암젠의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사운전드 오크스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75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 # #

[참고 1] 암젠 소개
암젠은 생명과학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구현해온 생명공학 제약기업으로서,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해답을 제시하는 신약을 개발, 생산, 공급함으로써 인류에 헌신하고 있다. 암젠은 최첨단 응용 유전 이론을 적용하여 복잡한 질병의 메커니즘을 밝히고, 인간 생물학을 이해하는 접근법으로 생명공학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전문적인 생물학적 제제 개발 역량을 토대로, 암젠은 현대 의학으로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의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인류의 삶과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명공학 분야의 선구자인 암젠은 1980년 설립 이후,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 제약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수 백만 명의 환자를 치료하는데 앞장섰을 뿐 아니라 혁신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왔다. 암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mg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2] 미래예측진술 – Forward Looking Statements
본 보도자료에는 상당한 리스크 및 불확실성을 수반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기 기술 내용을 비롯해 2014년 12월 31일 마감 기준 연례 보고서(Form 10-K) 및 이후의 정기 보고서(Form 10-Q 및 Form 8-K)에 수록된 내용 등이 있다. 암젠은 이러한 정보를 본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제공하며,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본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보장될 수 없으며, 실제 결과가 예측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회사의 실적은 신규 및 기존 제품의 국내외 성공적 출시 여부, 현재 및 향후 제품과 관련된 (국내∙외) 임상 및 규제 분야의 상황 추이, 최근 출시 제품의 판매 성장, (국내∙외) 타 제품과의 경쟁, 그리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지연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품의 판매는 정부, 민간 보험 상품 및 관리 의료 제공자 등 제3자의 약제급여 정책과 관리 의료 및 의료 비용 절감 분야의 국제 동향, 그리고 약가 산정 및 급여에 영향을 미치는 미 법안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정부 및 기타 기관의 규제 및 급여 정책은 당사 제품의 개발, 사용 및 약가 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 나아가, 당사의 연구, 테스트, 약가 산정, 마케팅 및 기타 비즈니스 활동은 국내외 정부 감독 당국의 포괄적인 규제 대상이다. 당사 제품의 출시 이후 안전성, 부작용 또는 제조 과정의 문제점이 당사 혹은 타사에 의해 발견될 수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는 정부 조사, 소송 및 제조물 책임 클레임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사가 당사 및 미국 정부 간 체결된 기업 윤리 협약의 준수 의무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는 상당한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다. 더 나아가, 당사가 당사의 제품 및 기술에 대한 특허를 관례대로 취득하는 동안, 당사의 특허 및 특허출원으로 인한 보호 조치가 경쟁 업체에 의해 문제제기를 받거나, 무효화되거나 우회하여 회피될 수도 있다. 당사는 당사의 현재 및 향후 제품 중 특정 제품의 공급에 있어 제조 역량의 상당 부분을 제3자에 의존하고 있어 공급에 대한 한계가 당사의 현 제품 가운데 특정 제품의 판매 및 제품 후보 개발에 제약을 줄 수도 있다. 또한, 당사는 기존 출시 제품 가운데 일부 및 신제품의 발견 및 개발에 있어 타사와 경쟁 중이다. 신제품 후보물질의 발견 및 식별은 보장될 수 없으며 개념에서 제품화까지의 과정은 확실하지 않다. 따라서, 특정 제품 후보물질이 성공적으로 상업용 제품으로 되는 것은 보장될 수 없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일부 원료, 의학적 조언 및 당사 제품의 구성 요소는 제3의 공급기관에 의해 공급되는 것이다. 당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이사회의 배당 결정 여부 혹은 배당 실시나 주식 환매 여부에 영향을 미치거나 제한을 줄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에델만 코리아

박민정 차장 M: 010-9307-7188 T: 02-2022-8203
도빛나리 과장 M: 010-7773-1794 T: 02-2022-8226
한유진 사원 M: 010-9409-4231 T: 02-2022-8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