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Amgen.co.kr 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암젠코리아 웹사이트를 떠나려 하고 있습니다. 암젠코리아는 해당 서버나 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조직, 화면 또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통제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암젠코리아-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제2회 암젠한림생명공학상 수상자 발표

  • 차세대과학자 부문 수상자 가톨릭대 구희범 교수, 세계 최초로 나노입자를 이용한 약물 전달 연구에 클릭 화학(Click Chemistry) 적용한 논문 발표 공로
  • 박사후연구원 부문에서는 대사질환의 병태생리학적 기전을 규명하여 분자생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가톨릭대 김진영 박사와 줄기세포 및 생체재료를 이용 손상된 골 및 연골 조직을 재생하는 생체모방 재료를 개발한 한양대 이진규 박사 수상
  • 암젠코리아, 미래의 생명과학분야를 이끌어갈 젊은 과학자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연구에 매진하도록 지속적인 지원 예정

(2022 11 21)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유욱준)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 올해 암젠한림생명공학상 수상자로 차세대과학자 부문 구희범 교수(가톨릭대 의생명과학교실) 박사후연구원 김진영 박사(가톨릭대 미래인재형의과학자교육연구단), 이진규 박사(한양대 생명공학과) 선정하고, 11 17()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2022년도 2 암젠한림생명공학상 시상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암젠코리아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양사의 주요 관계자 수상자 가족, 연구실 동료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축하했다. 기초 생명과학 생물공학 연구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3명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6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암젠한림생명공학상은 우리나라 최고 석학 단체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주관하고 글로벌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 암젠코리아가 후원하는 시상 사업으로, 국내 기초과학 연구 활성화와 함께 생명공학 분야의 젊은 연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돼 올해로 2회를 맞았다.

 

차세대과학자 부문 수상자 구희범 교수는 난청 치료용 약물을 전달하는 나노입자와 성대마비 치료용 생체 주입형 하이드로젤을 개발하는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해 주목 받았다.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도 특정 그룹들끼리만 효율적으로 결합할 있는 화학 반응인클릭 화학(Click Chemistry)’ 분야에서 생체 내에서 일어나는 클릭 화학을 나노입자를 이용한 약물 전달 연구에 적용한 논문을 세계 최초로 발표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사후연구원 부문 수상자인 김진영 박사는 대사질환의 병태생리학적 기전을 심도 있게 규명하는 연구를 수행하여 분자생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90% 이상의 당뇨병 환자의 췌장에서 발견되는 아밀로이드의 주요 성분인 hIAPP(humanislet amyloid polypeptide) 제거에 자가포식작용(autophagy)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고했으며, 신규 자가포식 증진제를 발굴하여 아밀로이드 축적에 의한 당뇨병의 개선 치료 효과를 규명한 점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박사후연구원 부문 수상자 이진규 박사는 줄기세포 생체재료를 이용하여 손상된 연골 조직을 재생하는 조직공학의 기반 기술인 생체모방 재료를 개발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기능성 줄기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기술 개발 등의 연구를 진행하고, 자발적으로 , 연골로 분화가 가능한 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개발했으며, 실제 조직과 매우 유사한 -연골 이중층 구조를 모사하는데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연구로 평가받았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한림생명공학상은 국내 생명과학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제정한 시상 사업으로, 올해도 생명과학 생명공학의 학문적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탁월한 성과를 가져온 유망한 과학자분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있게 기쁘다. 올해 암젠한림생명공학상에서 최종 수상한 명의 과학자분들이 이룬 오늘의 성과가 내일의 의과학 연구에 새로운 동력이 되고, 한국의 의과학 발전에 기여해 수상의 의미가 넓게 확산되기를 바란다.”, 암젠코리아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함께하는 시상사업을 통해 미래 한국 생명공학을 이끌어 차세대 과학자를 양성하고, 의미 있는 의과학 성과를 발굴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 밝혔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유욱준 원장은올해도 암젠코리아와 함께 생명공학 분야의 촉망받는 젊은 과학자들을 발굴하고 시상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동안 국내에 박사후연구원을 발굴 시상하는 사업이 흔치 않았기에, 작년보다 시상규모를 늘려 많은 과학자들을 지원하고 연구 업적을 기릴 있게 의미가 있다.”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앞으로도 기초과학 연구에 매진하는 국내 연구자들이 어려움 없이 연구를 지속할 있는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2021 제정된 암젠한림생명공학상은 올해부터 국내 생명과학 생물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보인 차세대과학자 1명과 박사후연구원 2명을 포함한 3명의 연구자를 발굴하여 시상한다. 부문에서 1명씩, 2명의 과학자를 선정하던 지난 해보다 많은 젊은 과학자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인 암젠은 UN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UN-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연계한 ESG 경영전략을 세우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암젠의 ESG 경영전략은건강한 사람’,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 ‘건강한 암젠이라는 4 전략적 영역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건강한 사회분야의 축으로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생명과학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우수한 젊은 과학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암젠한림생명공학상시상식 외에도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을 위한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다. 외에도, 암젠코리아는 한국사회 다양성과 포용·소속감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한 ESG 차원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사회적 책임 2025 (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하에 수행하고 있다.

# # #

암젠코리아-한국과학기술한림원, 2 암젠한림생명공학상 시상식 사진

  

* 좌측부터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 박사후연구원상 수상자 김진영 박사, 차세대과학자상 수상자 구희범 교수,

박사후연구원상 수상자 이진규 박사,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유욱준 원장

 

<보도자료 문의처>

암젠코리아

정민정 상무 (mjung02@amgen.com)

이재윤 과장 (jlee63@amgen.com)

 

암젠코리아 기업 홍보 담당: PR

최하나 부장 (010-4884-3997, hana@prbom.com)

홍혜빈 대리 (010-7255-6817, hyebin@prbom.com)

 

암젠(Amgen) 대하여

암젠은 혁신 치료제를 발견, 개발, 제작 공급함으로써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생물학적 가능성을 개발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이러한 헌신은 질병의 복잡성을 타파하고 인간 생물학의 기초를 이해하기 위해 진보된 인간 유전학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암젠은 많은 의학적 미충족 니즈가 있는 분야에 집중하며 암젠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환자들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980년부터 바이오기술의 선구자로 자리잡은 암젠은 독립적인 바이오테크 회사들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였으며 세계 수백 명의 환자들과 만나고 파격적인 가능성을 지닌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amgen.com에서 확인할 있다.

 

암젠코리아(Amgen Korea) 대하여

암젠은 골질환, 심혈관질환, 혈액종양/, 신장질환, 염증질환,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치료제 등을 포함하는 자사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고 중증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2015 11 암젠코리아를 설립하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생명공학 분야의 일원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미래예측 진술 (Forward-Looking Statements)

보도자료는 현재 암젠이 가지고 있는 기대 믿음에 기초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사적 사실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 내용은 매출 추정치, 영업 이익률, 자본 지출, 현금, 기타 재무 지표, 예상되는 법적, 분쟁 중재, 정치적, 당국 규제 또는 임상시험 결과 또는 관행, 고객 처방자 행태 또는 관행, 급여 활동 결과, 기타 그러한 추산 결과 등을 포함하여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하기 기술 내용을 비롯해 암젠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한2014 12 31 마감 기준 연례 보고서(Form 10-K) 이후의 정기 보고서(Form 10-Q Form 8-K) 등에 수록된 내용을 포함하며 상당한 리스크 불확실성을 수반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암젠은 이러한 정보를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제공하며,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보장될 없으며, 실제 결과가 예측과 실질적으로 다를 있다. 회사의 실적은 신규 기존 제품의 국내외 성공적 출시 여부, 현재 향후 제품과 관련된 (국내) 임상 규제 분야의 상황 추이, 최근 출시 제품의 판매 성장, (국내) 제품과의 경쟁, 그리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지연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또한, 제품의 판매는 정부, 민간 보험 상품 관리 의료 제공자 3자의 약제급여 정책과 관리 의료 의료 비용 절감 분야의 국제 동향, 그리고 약가 산정 급여에 영향을 미치는 법안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정부 기타 기관의 규제 급여 정책은 당사 제품의 개발, 사용 약가 산정에 영향을 미칠 있다. 나아가, 당사의 연구, 테스트, 약가 산정, 마케팅 기타 비즈니스 활동은 국내외 정부 감독 당국의 포괄적인 규제 대상이다. 당사 제품의 출시 이후 안전성, 부작용 또는 제조 과정의 문제점이 당사 혹은 타사에 의해 발견될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는 정부 조사, 소송 제조물 책임 클레임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당사가 당사 미국 정부 체결된 기업 윤리 협약의 준수 의무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는 상당한 제재 조치를 받을 있다. 나아가, 당사가 당사의 제품 기술에 대한 특허를 관례대로 취득하는 동안, 당사의 특허 특허출원으로 인한 보호 조치가 경쟁 업체에 의해 문제제기를 받거나, 무효화되거나 우회하여 회피될 수도 있다. 당사는 당사의 현재 향후 제품 특정 제품의 공급에 있어 제조 역량의 상당 부분을 3자에 의존하고 있어 공급에 대한 한계가 당사의 제품 가운데 특정 제품의 판매 제품 후보 개발에 제약을 수도 있다. 또한, 당사는 기존 출시 제품 가운데 일부 신제품의 발견 개발에 있어 타사와 경쟁 중이다.

 

새로운 제품 후보물질의 발견 또는 확인은 보장될 없으며, 개념이 상품화로 이어지는 또한 불확실하다. 따라서 특정 제품 후보물질이 성공적으로 상품화된다는 어떠한 보장도 있을 없다. 뿐만 아니라 일부 원료와 의료 기기 회사 제품의 부분품은 3 공급기관들이 공급하고 있다. 우리와 거래하는 유통업자들, 고객들, 그리고 지급인들은 우리와의 거래에 있어 상당한 구매 영향력을 가진다. 회사 제품과 유사한 제품에 모든 동류 제품과 연관성이 있을 있는 중요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영향을 받는 제품의 판매와 회사 사업 운영 실적에 실질적인 악영향을 있다. 다른 기업이나 제품의 인수 노력과 인수한 기업의 운영을 통합하려는 노력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회사는 회사에 유리한 조건이나 전혀 그렇지 않은 자본 신용대출 시장에 접근하지 못할 있다. 회사는 정보기술 시스템, 인프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회사의 주가는 변동이 심하며 여러 가지 사건에 영향을 받을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이사회의 배당 결정 여부 혹은 배당 실시나 주식 환매 여부에 영향을 미치거나 제한을 있다.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새로운 적응증 관련 과학적 정보는 예비적이고 임상시험에서 나온 것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또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승인한 라벨 내용의 일부가 아니다.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제품은 임상시험에 사용하도록 승인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그러한 사용의 안전성이나 효능과 관련한 결론을 내리거나 내려서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