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코리아-메이크어위시 코리아, ‘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 2022’ 통해국내 난치병 환아 소원 성취

  • 암젠코리아 임직원, 자발적인 봉사 참여를 통해 약 6개월간 환아들과 꾸준히 교감하며 ‘환자를 위한다’는 암젠의 미션 실천
  • ‘디자이너’, ‘강아지 훈련사’, ‘드러머’ 등 환아의 꿈을 발견하고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데이(Wish day)’ 진행

(2022년 12월 8일)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이사장: 박상일)와 함께 진행하는 ‘블루 위시 캠페인(Blue Wish Campaign)’을 통해, 국내 난치병 환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임직원 참여형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총 27명의 암젠코리아 임직원들은 올 한 해 환아의 소원을 발견하는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을 함께 하면서, 총 6명 환아의 최종 소원을 이루는 ‘위시데이(Wish day)’를 진행했다

‘블루 위시 캠페인’은 국내 만 3~18세 난치병 환아의 정서를 지원하는 암젠코리아의 대표적인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젝트로,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는 암젠의 미션을 실현하면서 암젠코리아 ESG (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전략에 맞춰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 캠페인 첫 해인 올해는 봉사에 자발적으로 지원한 27명의 임직원이 6팀으로 구성되어 팀 당 1명의 환아와 소통하면서 아이들의 꿈을 찾는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에 동참했다.

본격적인 ‘소원 성취 여정’은 임직원과 환아가 첫 만남을 가진 6월부터 시작돼, 6개월 동안 진행됐다. 암젠코리아 임직원들은 환아와 약 30회의 온·오프라인 만남을 가지며, 아동의 관심사와 재능 및 장래희망 등에 대해 소통하고 환아가 이루고 싶은 소원과 꿈을 성취할 수 있는 활동들을 구상했다. ‘디자인 굿즈 제작’, ‘전자드럼 연주’, ‘DIY 클래스’, ‘패션 디자인’, ‘강아지 훈련사 체험’, ‘방 꾸미기’ 등 환아 6명의 소원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임직원들은 환아들이 이루고 싶은 꿈에 다가설 수 있도록 돕는 ‘위시데이(Wish day)’를 기획, 준비했다.

총 6팀의 ‘위시데이’에서는 환아 6명의 최종 소원을 실현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됐고, 임직원들은 환아가 가진 꿈과 재능을 응원하며 희망과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사’의 꿈을 키운 환아는 직접 그림을 그리고 제작한 디자인 굿즈를 의료진과 나누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으며, ‘강아지 훈련사’가 꿈인 환아는 전문 훈련사를 직접 만나 체험하며 강아지에 대한 지식을 쌓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드러머’로서의 꿈과 음악적 재능을 가진 환아에게는 전자 드럼을 지원하고 친구들과의 협주무대를 열도록 도왔으며,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이겨내고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꾸는 환아에게는 직접 그림을 그리고 만들어보는 ‘터프팅’ 체험 위시데이를 통해 새로운 꿈을 이어가도록 지원했다. 배움의 즐거움이 큰 저연령의 환아에게는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온라인 DIY 클래스를 개설해 환아의 학습을 도왔으며, 평소 공주님 방을 꿈꾸던 환아에게는 상상 속 공간을 실현해주는 가구를 지원하기도 했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난치병 환아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는 ‘블루 위시 캠페인’의 여정을 함께 하게 되어 뜻깊다. 이번 ‘블루 위시’ 봉사 프로젝트는 암젠코리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된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고, 회사의 일원으로서 임직원들이 ‘환자를 위한다’는 미션을 몸소 실천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 지난 6개월 동안 환아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소원 성취 이벤트를 준비해온 임직원 서른 여 명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환아들이 꿈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응원과 용기를 불어넣는 여정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ESG 전략을 기반으로 지역 사회에 건강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블루 위시 캠페인 봉사에 참여한 암젠코리아 Value Access & Policy 부서 김민지 팀장은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이뤄주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돼 감사하다. 지난 6개월 간 환아와 꾸준히 교감하며 소원을 발견하고 실현해 나가는 과정이 매우 보람되고 의미 있었다. 많은 환아들에게 ‘위시데이’가 자양분이 되어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암젠코리아는 글로벌 암젠의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춰 한국 사회에 책임 있는 기업으로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사회(Social) 분야에서는 암젠코리아가 속한 한국 사회 안의 다양성과 포용·소속감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사회적 책임 2025(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 하에 수행하고 있다. 암젠코리아는 ‘블루 위시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사회 내 노년 취약계층의 주거개선을 돕는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을 위한 ‘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 ▲젊은 생명과학자를 지원하는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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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도자료는 암젠의 일반적인 기업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를 인용함에 있어서 의약품 광고와 관련된 법규 위반의 잠재적 위험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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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Amgen)에 대하여

암젠은 혁신 치료제를 발견, 개발, 제작 및 공급함으로써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생물학적 가능성을 개발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이러한 헌신은 질병의 복잡성을 타파하고 인간 생물학의 기초를 이해하기 위해 진보된 인간 유전학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암젠은 많은 의학적 미충족 니즈가 있는 분야에 집중하며 암젠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환자들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980년부터 바이오기술의 선구자로 자리잡은 암젠은 독립적인 바이오테크 회사들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였으며 전 세계 수백 만 명의 환자들과 만나고 파격적인 가능성을 지닌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mg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젠코리아(Amgen Korea)에 대하여

암젠은 골질환, 심혈관질환, 혈액종양/암, 신장질환, 염증질환,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치료제 등을 포함하는 자사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고 중증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2015년 11월 암젠코리아를 설립하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생명공학 분야의 일원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미래예측 진술 (Forward-Looking Stat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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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제품 후보물질의 발견 또는 확인은 보장될 수 없으며, 개념이 상품화로 이어지는 것 또한 불확실하다. 따라서 특정 제품 후보물질이 성공적으로 상품화된다는 그 어떠한 보장도 있을 수 없다. 뿐만 아니라 일부 원료와 의료 기기 및 회사 제품의 부분품은 제3의 공급기관들이 공급하고 있다.

우리와 거래하는 유통업자들, 고객들, 그리고 지급인들은 우리와의 거래에 있어 상당한 구매 영향력을 가진다. 회사 제품과 유사한 제품에 모든 동류 제품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는 중요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영향을 받는 제품의 판매와 회사 사업 및 운영 실적에 실질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다른 기업이나 제품의 인수 노력과 인수한 기업의 운영을 통합하려는 노력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회사는 회사에 유리한 조건이나 전혀 그렇지 않은 자본 및 신용대출 시장에 접근하지 못할 수 있다. 회사는 정보기술 시스템, 인프라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의존도가 점차 더 높아지고 있다. 회사의 주가는 변동이 심하며 여러 가지 사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이사회의 배당 결정 여부 혹은 배당 실시나 주식 환매 여부에 영향을 미치거나 제한을 줄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새로운 적응증 관련 과학적 정보는 예비적이고 임상시험에서 나온 것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또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승인한 라벨 내용의 일부가 아니다. 이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제품은 임상시험에 사용하도록 승인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그러한 사용의 안전성이나 효능과 관련한 결론을 내리거나 내려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