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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코리아-메이크어위시 코리아, 난치병 아동 소원 이뤄주는‘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 업무협약(MOU) 체결

  • 암젠코리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환아에게 삶의 희망을 전달하는 3개년 사회공헌 캠페인 착수
  • 암젠코리아 임직원, 환아의 소원을 이루는 여정(Wish journey) 참여해 치료에 대한 희망과 용기 전달할 예정

(2022 3 15)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이사장: 박상일) 지난 3 10 우리나라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블루 위시 캠페인(Blue Wish Campaign)’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의 블루 위시 캠페인 난치병 환아의 정서 지원 활동을 통해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 암젠의 전사적 미션을 실현함과 동시에 한국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암젠코리아 블루 위시 캠페인의 파트너인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세계적으로 50 이상의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 성취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해 글로벌 메이크어위시재단(Make A Wish Foundation) 한국 지부다.

 

암젠코리아 블루 위시 캠페인은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발견하고 이루어 주는 과정인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 암젠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2~3개월 동안 환아와 여러 채널을 통해 교류하며 환아의 소원을 발견하고, 이를 성취할 있는 활동을 구상하게 된다. 과정에서 계획된 활동은 환아의 소원을 이루는 날인 위시데이(Wish day)’에 진행되며, 긍정적인 체험을 통해 환아가 난치병 치료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암젠코리아는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향후 3개년간 (2022~2024) 블루 위시 캠페인 진행을 위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혁신 신약이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라면, 희망은 환자의 삶을 구하는 이라며 암젠코리아의 블루 위시 캠페인 난치병 환아들에게는 희망을 전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질환 극복이 환자와 사회 공동체에 가지는 의미를 체험하는 기회가 것으로 생각한다. 나아가 난치병 환아를 위한 이번 캠페인은 환자를 위한다 암젠의 미션을 직접 실천에 옮기는 것이기도 하다.”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노상경 대표는 암젠은 기업 활동이 가지는 사회적 영향력으로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여하기 위해 ESG (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전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암젠코리아는 혁신적 치료제의 개발·공급에 힘을 쏟는 한편, ‘블루 위시 캠페인처럼 질환으로 고통받는 우리 공동체의 구성원들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밝혔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박상일 이사장은암젠코리아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가 환자에게 삶의 희망을 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만큼 이번 블루 위시 캠페인 협약이 더욱 깊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암젠코리아 임직원과 힘을 모아 난치병 환아들이 소원 성취 경험을 통해 질환을 이겨낼 힘을 기를 있도록 돕는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은 UN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UN-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연계한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암젠의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전략은 ▲윤리경영(Business Ethics) ▲엄격한 윤리적 기준을 준수하는 임상연구(Ethical Research) ▲약제 접근성 강화(Access to Medicine) ▲다양성과 포용·소속감(Diversity, Inclusion and Belonging) ▲환경 지속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 ▲책임있는 구매정책(Responsible Sourcing) ▲지역사회 성장(Community Investment) 7 중점 분야를 두고 있다.

 

암젠코리아 또한 글로벌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추어 한국 사회에 책임있는 기업으로의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Social) 분야에서는 암젠코리아가 속한 한국 사회 안의 다양성과 포용·소속감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사회적 책임 2025 (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하에 수행하고 있다.

 

암젠코리아의 블루 위시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 여정에 참여하게 도움으로써 암젠코리아 구성원의 공동체 소속감을 고양하고(다양성과 포용·소속감, Diversity·Inclusion and Belonging)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아동들을 지원하여 한국 사회의 미래 세대가 성장하는 (지역사회 성장, Community Investment) 돕는 사회(Social) 분야의 ESG 활동이다.

 

이외에도 암젠코리아 사회적 책임 2025’ 생명과학자 생애전반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지역사회 기여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노년 취약계층의 주거개선을 돕는()든하우스캠페인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을 위한 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젊은 생명과학자를 지원하는암젠한림생명공학상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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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는 암젠의 일반적인 기업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를 인용함에 있어서 의약품 광고와 관련된 법규 위반의 잠재적 위험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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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젠(Amgen) 대하여

암젠은 혁신 치료제를 발견, 개발, 제작 공급함으로써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생물학적 가능성을 개발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이러한 헌신은 질병의 복잡성을 타파하고 인간 생물학의 기초를 이해하기 위해 진보된 인간 유전학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암젠은 많은 의학적 미충족 니즈가 있는 분야에 집중하며 암젠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환자들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980년부터 바이오기술의 선구자로 자리잡은 암젠은 독립적인 바이오테크 회사들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였으며 세계 수백 명의 환자들과 만나고 파격적인 가능성을 지닌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amgen.com에서 확인할 있다.

 

암젠코리아(Amgen Korea) 대하여

암젠은 골질환, 심혈관질환, 혈액종양/, 신장질환, 염증질환,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치료제 등을 포함하는 자사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고 중증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2015 11 암젠코리아를 설립하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생명공학 분야의 일원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미래예측 진술 (Forward-Looking Statements)

보도자료는 현재 암젠이 가지고 있는 기대 믿음에 기초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사적 사실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 내용은 매출 추정치, 영업 이익률, 자본 지출, 현금, 기타 재무 지표, 예상되는 법적, 분쟁 중재, 정치적, 당국 규제 또는 임상시험 결과 또는 관행, 고객 처방자 행태 또는 관행, 급여 활동 결과, 기타 그러한 추산 결과 등을 포함하여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하기 기술 내용을 비롯해 암젠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한2014 12 31 마감 기준 연례 보고서(Form 10-K) 이후의 정기 보고서(Form 10-Q Form 8-K) 등에 수록된 내용을 포함하며 상당한 리스크 불확실성을 수반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암젠은 이러한 정보를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제공하며,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보장될 없으며, 실제 결과가 예측과 실질적으로 다를 있다. 회사의 실적은 신규 기존 제품의 국내외 성공적 출시 여부, 현재 향후 제품과 관련된 (국내) 임상 규제 분야의 상황 추이, 최근 출시 제품의 판매 성장, (국내) 제품과의 경쟁, 그리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지연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또한, 제품의 판매는 정부, 민간 보험 상품 관리 의료 제공자 3자의 약제급여 정책과 관리 의료 의료 비용 절감 분야의 국제 동향, 그리고 약가 산정 급여에 영향을 미치는 법안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정부 기타 기관의 규제 급여 정책은 당사 제품의 개발, 사용 약가 산정에 영향을 미칠 있다. 나아가, 당사의 연구, 테스트, 약가 산정, 마케팅 기타 비즈니스 활동은 국내외 정부 감독 당국의 포괄적인 규제 대상이다. 당사 제품의 출시 이후 안전성, 부작용 또는 제조 과정의 문제점이 당사 혹은 타사에 의해 발견될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는 정부 조사, 소송 제조물 책임 클레임에 의해 영향을 받을 있다. 당사가 당사 미국 정부 체결된 기업 윤리 협약의 준수 의무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는 상당한 제재 조치를 받을 있다. 나아가, 당사가 당사의 제품 기술에 대한 특허를 관례대로 취득하는 동안, 당사의 특허 특허출원으로 인한 보호 조치가 경쟁 업체에 의해 문제제기를 받거나, 무효화되거나 우회하여 회피될 수도 있다. 당사는 당사의 현재 향후 제품 특정 제품의 공급에 있어 제조 역량의 상당 부분을 3자에 의존하고 있어 공급에 대한 한계가 당사의 제품 가운데 특정 제품의 판매 제품 후보 개발에 제약을 수도 있다. 또한, 당사는 기존 출시 제품 가운데 일부 신제품의 발견 개발에 있어 타사와 경쟁 중이다.

 

새로운 제품 후보물질의 발견 또는 확인은 보장될 없으며, 개념이 상품화로 이어지는 또한 불확실하다. 따라서 특정 제품 후보물질이 성공적으로 상품화 된다는 어떠한 보장도 있을 없다. 뿐만 아니라 일부 원료와 의료 기기 회사 제품의 부분품은 3 공급기관들이 공급하고 있다. 우리와 거래하는 유통업자들, 고객들, 그리고 지급인들은 우리와의 거래에 있어 상당한 구매 영향력을 가진다. 회사 제품과 유사한 제품에 모든 동류 제품과 연관성이 있을 있는 중요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영향을 받는 제품의 판매와 회사 사업 운영 실적에 실질적인 악영향을 있다. 다른 기업이나 제품의 인수 노력과 인수한 기업의 운영을 통합하려는 노력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회사는 회사에 유리한 조건이나 전혀 그렇지 않은 자본 신용대출 시장에 접근하지 못할 있다. 회사는 정보기술 시스템, 인프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회사의 주가는 변동이 심하며 여러 가지 사건에 영향을 받을 있다. 당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이사회의 배당 결정 여부 혹은 배당 실시나 주식 환매 여부에 영향을 미치거나 제한을 있다.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새로운 적응증 관련 과학적 정보는 예비적이고 임상시험에서 나온 것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또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승인한 라벨 내용의 일부가 아니다. 보도자료에서 기술한 제품은 임상시험에 사용하도록 승인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그러한 사용의 안전성이나 효능과 관련한 결론을 내리거나 내려서는 된다.

 

 

<보도자료 문의처>

암젠코리아

하희진 차장 (hha@amgen.com)

 

암젠코리아 기업 홍보 담당: PR

최하나 팀장 (02-2289-7134, hana@prbom.com)

홍혜빈 대리 (02-2289-7743, hyebin@prbom.com)